건강 & 웰빙...

[스크랩] 달빛 신라역사 기행 / 반나절코스--- 경주 여행 관광 코스/ 가볼만한곳/ 추천/ 멋진곳/ 드라이브

최강동원 2012. 12. 16. 08:37

달빛 신라역사 기행

코스안내

① 안압지 → ② 월성(0.2km) → ③ 계림(2.04km) → ④ 첨성대(0.1km) → ⑤ 대릉원(0.64km) → ⑥ 노동∙노서리 고분군(0.74km)

 

코스 소개

달빛 신라역사 기행코스총 3.62km 거리에 이동거리만 보면 약 1시간 정도 (도보), 20분(자동차)이 소요된다. 특히 주간에는 경주 왕경의 도심 속에서 일상생활하는 지역주민과 함께 어울릴 수 있고, 여름철에는 자전거로 이 코스를 살펴볼 수 있어, 젊은 연인에게는 더욱 좋을 것이다. 특히 수도권에서 가족과 함께 온 관광객이라면 경주에 1박 이상 머물면서 안압지 야간공연 행사를 운 좋게 볼 수 있다면 역사문화도시 경주의 품격을 더욱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안압지 인근에 있는 연꽃 단지에서 사진촬영, 유채꽃 핀 첨성대 주변에서 연인들과 함께 산책한다면 경주의 색다른 매력에 흠뻑 빠질 것이다. 주된 코스는 수학여행 코스와 비슷한데, 이만큼 주변에 관광명소가 밀집되어 이 코스만 둘러보아도 경주 관광의 절반을 마쳤다고 할 수 있다.

달빛 신라역사 기행코스의 주 주제는 신라의 수도 서라벌(경주).. 천 년 전 서라벌의 밤을 상상할 수 있는 감성을 자극하는 데 있다.

첫 방문지인 안압지(임해전지)에서 너무 밝은 대낮에는 눈에 보이는 것만 만나게 되지만, 어둠은 적당히 문명의 흔적을 가려주고 관광객의 감성을 꽃피우게 한다. 경주여행에서 또 하나의 이력은 야경에 있다. 비록 도시의 LED 조명의 루미나르에의 빛 거리보다는 소박하고 한적한 느림의 여행이지만 소란스럽지 않고, 자녀와 함께 재미있는 야간공연과 첨성대 주변의 녹색 광장에서 아이들을 풀어놓고, 인근 커피숍에서 부부간의 낭만을 동시에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안압지, 첨성대, 대릉원 등은 밤이 되면 은은한 경관조명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천 년의 세월을 이어온 고도 경주가 옛 모습 그대로 떠오르는 감격스런 순간이다. 안압지에서 시작해 월성, 계림을 거쳐 첨성대, 대릉원, 노서, 노동동 고분군으로 이어지는 길을 자연스럽게 걸어보는 산책로의 운치가 빼어나다.

특히 안압지는 신라 옛 궁궐이다. 야간에 물 위로 비치는 신라시대의 풍경이 절정을 자아낸다. 사진 마니아라면 작품사진을 기대해도 경관은 부족하지 않을 것이다. 안압지를 나오면 연꽃 단지. 여름이면 화분 홍색 연꽃이 소담스럽게 피어나 밤길을 연등으로 밝혀 주는 듯하다. 신라 옛 성터 월성, 봄이면 벚꽃과 노란 유채꽃이 환상의 명콤비를 이룬다. 그다음은 첨성대, 신라인들은 정말 이곳에서 밤하늘을 관측했을까. 그 대답은 첨성대가 알려줄 것이다.

첨성대를 나와서 대릉원으로, 엄마의 젖가슴처럼, 그 품을 못 잊어 죽어서도 흙살로 지어내 평생 잠을 청한다.
이승, 저승 따로 없이 친하게 지낸다. 대릉원 후문으로 나와 길을 건너면 왼쪽이 노서동, 오른쪽이 노동동이다. 여기에 또 신라의 옛 무덤들이 있다. 단 분으로는 봉황대가 가장 크다. 최초로 금관이 출토된 금관총. 고고학에 관심이 많았던 스웨덴의 황태자 구스타프에게 직접 발굴하도록 배려해 스웨덴의 ‘서(瑞)’자를 따고, 무덤에서 나온 금관장식의 봉황에서 ‘봉(鳳)’자를 따서 이름 붙인 서봉총, 금방울이 나와서 금령총, ‘국강상광개토지호태왕’ 이라는 명문이 있는 호우가 나와서 이름 붙인 호우총 등이 있다. 이 길을 따라가면 차별화 된 주제가 있는 거리로 조성된 금관총 가는 길로 1900년 초까지 있었던 3문의 홍살문을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신라시대의 생활상과 신라인의 희로애락까지 엿볼 수 있는 거리에는 전통조각 기법으로 투박한 신라 토우를 소재로 한 동물 토우 12개, 인물 토우 4개를 도로변에 배치하였다.

달빛 신라역사 기행코스는 비교적 짧지만, 번잡한 길에서 벗어나 신라의 달밤을 걷는 길은 경주여행의 백미다. 도심의 소음과 불빛이 멀어질수록 천 년 전 서라벌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서게 된다. 특히 야간 볼거리가 부족한 경주 관광에 있어 추천할 만한 관광명소들을 모두 관광할 수 있어 하룻밤을 경주에서 지낸다면 꼭 방문하기를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경유지 상세보기

경유지 상세정보
경유지 상세보기 리스트
계림 전경
노동리고분군
노서리고분군
대릉원 항공사진
전경
임해전지 야경
첨성대 전경
 

 

 

☆ ~~~~ =   ? -- 클릭 하면 좋은일이 ~~~~ ☆

 

 

 경주 여행 코스/ 관광/ 가볼만한곳/ 추천/ 멋진곳/ 드라이브

출처 : 경상도 맛집 펜션 여행 - 부산 대구 울산 포항 경주 구미 창원
글쓴이 : 김 우 봉 원글보기
메모 :